business

업무프로세스

업무프로세스(BPR,PI)

개요

  • 서비스 품질, 속도, 납기, 고객만족 측면에서 획기적 성과 향상을 이루기 위해서는 실제적 프로세스 개선이 요구됨
  • 기능중심 조직의 문제점은 각각의 기능은 잘 작동하는데 기능연계가 안 되는 프로세스상 문제 지속 발생
  • 중앙경영연구원은 실제적 프로세스 개선에 중점을 둔 iGrafx Process 선진 도구를 활용함(필요시)

효과 및 특징

  • 경영 효율성 및 생산성의 획기적 향상을 통한 경쟁우위 달성
  • 실시간으로 프로세스상 문제점을 정량적인 방법으로 검증 가능(iGrafx Tools)
  • 단순한 프로세스 절차외에 전략, 자원, 처리기간과 연계된 세부 분석이 가능
  • VSM(Value Stream Map)을 통해 컴퓨터 데이터만 의존하지 않고, 실제적 프로세스 가치의 흐름 확립하는데 기여

업무프로세스 관리

개요

  • 프로세스 관리란 업무를 이해, 개선, 관리하기 위한 계통적이며 규율이 있는 어프로치이며, 조직의 부문이나 직능에 걸쳐 오랜 기간 큰 메리트를 가져옵니다.

접근모형

01 프로세스 식별

목록 및 레벨정의

전사 프로세스 식별

관리 지표 개발

02 프로세스 가시화

형상관리

고객고유의 방법론 개발

IDEFO

VSM

BPMN

기타

통합사전

전사프로세스 포탈

03 프로세스 분석 및 개선

PI/BPR

프로세스 시뮬레이션

Lean VSN

04 프로세스 실행

기간 시스템과 연계

RACIS

LDAB

BPEL

XML

wsdl

ASP

05 프로세스 모니터링

Dash - Board

변화관리

Dash - Board 모니터링

효과 및 특징

  • 비즈니스 유연성 향상 및 고객만족도 개선
  • 비즈니스 변화에 따른 자원 관리 Risk 감소 및 효율화
  • KPI에 따른 Dash-Board 모니터링과 통보로 사전 관리를 가능 하게 하여 실패 요인 감소